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굿바이 게으름

반응형
SMALL

너로서 살아가라

 

삶의 방향성을 갖고 살아가야 한다는 것 , 자기 대면의 시간을 갖고 내가 누구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

 

관계와 목표에의 실종에서 오는 힘듦을 알기에,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대화를 주고받고 하는 과정에서 감정과 말이 오가는데 그때 에너지가 교환된다는 사실은 새삼 인상적인 부분이었다. 더불어 살아가야 할 이유이기도 한 것 같다. 노력과 기다림의 중요성

 

성공을 위해 잠시 고통을 참아내는 것이 중요함을 제시한 부분도 있었다. 긴장과 이완의 중요성

무엇이든 계속 그것만 한다고 능률이 오르고 일이 잘 처리되지 않는다는 것, 효율성만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결과를 더 안 좋게 만들 수 있음을 알려주었다.

 

내적 인간의 중요성이 확실히 부각된 책이다. 행복감 낙관성 자기 응시 이 세 가지가 정서지능의 핵심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자기 내면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재능과 강점이 있는지 알아보라는 것이다.

 

외부적 요인, 남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이 어떻게 발전해나가는지 중요하다는 내용들이다. 마지막 부분에 제시된 결국 삶의 목적은 피어나는 데 있다는 말 너로서 살아가라는 말이 바로 그것이다.

 

오래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정리해보았다. 

내가 적었던 글을 다시 읽으면서 잊고 지냈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겠지만 꾸준함이 가장 중요함을 느끼고 있다. 특히 블로그는 그 어떤 노하우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글을 자기답게 쓰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쓰다 보면 기술적인 팁이나 노하우들은 자연스럽게 터득이 되는 것 같다.

 

전차책이나 강의들을 듣는게 일시적인 수익 상승은 될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되는 정보들이다. 그리고 그런 정보들을 통한 엄청난 수익 상승은 저품질과 계정 정지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차라리 그 시간에 포스팅 하나라도 정성스럽게 올리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된다

그것은 진정 내것이 아닌 것이다. 그리고 말했던 것처럼 자연스레 터득된다.

 

세상이 변화하듯이 블로그의 방식도 변화한다 엄청난 속도로.

블로그 강의나 전자책을 무조건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면서, 가장 중요한 포스팅을 게을리하면서 외부의 것들을 구입하는 것은 반대한다.

 

https://smarxible.tistory.com/entry/78

 

고민하는 힘

청춘이란 한 점 의혹도 없을 때까지 본질의 의미를 묻는 것 청춘이란 밝은 것만은 아니고 한 꺼풀만 벗기면 죽음과 맞닿아 있는 잔혹한 것 타인과 깊지 않고 무난한 관계를 맺고 가능한 한 위험

smarxibl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