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임

대한민국 치킨 메뉴 인기 순위 TOP 10

반응형
SMALL

https://youtube.com/shorts/N-Yme7bN-bw?feature=share 

 
갓세정 김세정의 치킨 먹방과 생맥주 삼행시

대한민국 치킨 메뉴 인기 순위 TOP 10

 

통계 출처 : 브랜드빅데이터연구소 22년 1월 치킨 메뉴 언급 순위

 

1. BHC 뿌링클

2. BBQ 황금올리브

3. 자담치킨 맵슐랭치킨

4. 굽네치킨 고추 바사삭

5. 푸라닭 블랙 알리오

6. 60계 치킨 호랑이 치킨

7. 노랑 통닭 알싸한 마늘치킨

8. 굽네치킨 볼케이노

9. 60계 치킨 고추치킨

10. 네네치킨 어니언 스노윙

 

1, 2 번외에는 안먹었봤네요.,

굽네치킨은 오리지널과 갈비 천왕은 먹어봤는데 고추바사삭은 먹지 않았습니다, 노랑 통닭, 60계 치킨은 오리지널 위주로 먹어본 거 같고 그 외는 전혀 먹어본 기억이 없습니다. 그러고 보면 먹던 걸 먹지, 신제품을 찾아보고 골라 먹는 성향은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는 좀 다양하게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어떤 치킨을 드셨나요?

 

치킨 관련해서 흥미로운 기사가 떠서 소개합니다

 

한국 소비자원에는 이런 민원이 있었다고 한다.  한 소비자가 2021년 8월 온라인 쇼핑몰에서 75g인 핫도그 여러 개를 한 묶음으로 1만 3900원에 구매했는데 배송된 제품의 중량을 실제로 측정했더니 70g 이었다고 한다. 그는 해당 판매처에  문의해서 조치를 취해 달라고 했는데도 그해 11월까지 여전히 중량을 75g으로 판매했고, 그래서 보상을 요구했는데 해결이 안 되자 결국 소비자원에 신고를 했다고 한다

 

한국 소비자 관계자는 한국일보와의 통화에서 원래 75g이었던 제품 용량을 줄인 건지 아니면 부풀려서 표기한 건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돈을 내고도 5g 적은 핫도그를 구매했으니 속이 상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이처럼 가격을 그대로 놔둔 채 제품의 크기 및 중량을 줄이거나 품질을 낮춰 간접적으로 가격 인상 효과를 거두는 전략을 슈링크 플레이션이라고 한다, 줄어들을 뜻하는 shrink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다 재료나 원재료값이 부쩍 올라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푸념이 나올 정도로 가격을 인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격을 올리면 소비가 줄어들 수도 있어 이런 이상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