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과학적 근거에 의한 매력적인 사람의 7가지 공통점

반응형
SMALL

1, 유머 감각

2. 자기다움

3. 웃는 얼굴

4. 결단력

5. 건강한 피부

6. 자신과 남에게 친절

7. 열린 마음

 

5번을 제외하고 다른 것들의 근원은 자신감, confidence라고 생각한다

자신감이 있다면 여유가 생길테고 여유가 만들어 내는것 같다

 

 

예전에 박진영(JYP)이 소속 가수를 뽑을때 실력보다는 사람을 끄는 매력(charming)을 최우선시 한다고 인터뷰한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실제 기업들도 매력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들이 많아진지 오래다. 물론 실력이 기본전제가 되야 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성공을 보장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한다.

 

매력은 사람을 끌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능력과는 다른 문제인거 같다. 능력이 아무리 뛰어날지라도 왠지 모르게 다시 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특히 대중가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현명이 기술적으로 나무랄데없이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있다.  나머지 한명은 기술적으로 보완할 부분들이 있지만 다시 듣고 싶은 목소리를 가진 가수가 있다. 박진영은 2번을 택한다는 것이다  이유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기 떄문이 아닌가 싶다.

 

비단 가수만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바야흐로 매력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할때도 썸네일, 제품의 외형은 엄청나게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 사람의 관심을 끌어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면 여타의 문제들은 부차적인 것들로 전락하고 만다. 기업  입장에서는 경제적으로 큰 비용을 아낄수 있는것이다.  

인기있는 모델을 그 비싼 모델료를 지불하고 광고를 하는 이유도 매력을 어필해서 상품에 대한 가치를 올리기 위한 마케팅전략이다. 마치 모델의 브랜딩을  그제품에도 투여하고 있는 것이다.

 

매력은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전략이자 엄청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자신의 매력이 어디있는지 파악하고 매력을 어필할수 있다면 어떤일이든 성공에 가까워지리라 확신한다

 

 

 

 
반응형
LIST